Site Overlay

2020년 상용표준물질개발·보급사업 표준물질 온라인 기술세미나

안녕하세요. 프로퍼커뮤니케이션 입니다 ^^ 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 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7월 31일 웹엑스(Webex)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세미나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국내 기업이나 학교에서 웹엑스(Webex)프로그램을 통해 회의나 수업 등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진행되었던 “2020년 상용표준물질개발·보급사업 표준물질 온라인 기술세미나” 행사 역시 보안이나 이용면에 있어, 간편하고 안전하여 웹엑스로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해봤습니다. 준비 과정부터 시작하여 행사 당일 현장을 간단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사 전날 온라인 세미나를 하고 있는 중이네요~ 리허설을 통해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오디오 등 기자재를 체크하고, 사회자의 진행 순서, 연사분들의 동선 등 행사당일 모두가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점검을 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당일 행사 참여와 진행에 대한 궁금하신 참가자분들께도 리허설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준비과정을 완벽히 마쳤으니 당일 행사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행사 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정확한 열 체크를 하였고, 코로나-19 문진표 및 방역물품을 비치하여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등록대는 오시는 연사분께 간단히 행사 안내하는 자리로 두었고 커피브레이크는 행사장 뒤에 편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행사는 오전/오후로 진행이 되었어요. 이번 온라인 행사는 많은 기자재와 참여자가 없어서 연사분들께서 편~안 하게 진행할 수 있어 좋아하셨답니다. 무대 위에는 연사분들께서 발표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그 앞에 바로 저희 프로퍼커뮤니케이션에서 각종 장비를 설치하여 카메라와 오디오 그리고 발표자료를 컨트롤하여 매끄러운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되었습니다.

웹엑스 운영 방식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웹엑스 계정 1개만을 이용하여 사회자와 발표자가 번갈아 가며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였습니다.

화면 송출 방식은 4개의 화면 중 1개의 화면을 스위쳐를 통해 상황에 맞게 골라 송출하였습니다.
4개의 화면의 구성은
1) 연사분을 촬영하는 카메라 화면
2) 연사분의 발표자료
3) 행사 진행 순서를 알리는 간지 화면
4)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간지 화면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오디오 송출은 사회자용 오디오 그리고 발표자용 오디오로 구성하여 스위쳐를 통해 상황에 맞게 골라 송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웹엑스(Webex)는 기본적으로 매우 간단하고 또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이런 공식적인 행사 같은 경우에는 아무런 기자재와 인력 없이는 매끄럽게 진행하기는 어려워, 저희 프로퍼커뮤니케이션이 그 부분을 중점으로 지원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연출을 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Copyright © 2020 PRO-FOR 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 | park.profor@gmail.com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