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기업통계 세미나

안녕하세요. 프로퍼커뮤니케이션 입니다 ^^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여러모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 대면 행사보다는 온라인 행사로 바뀌어 가는 추세이네요. 저희 프로퍼커뮤니케이션에 온라인 행사 문의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9월 11일 비대면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던 세미나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통계청에서 진행되었던 ‘제2회 기업통계 세미나’ 행사 준비 과정부터 시작하여 행사 당일까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대 구성은 발표, 인사말씀 등을 위한 발표석과 토론석으로 운영하였습니다.

행사 전날 방송 리허설을 하고 있는 중이네요~ 리허설을 통해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오디오 등 기자재를 체크하고, 사회자의 진행 순서, 연사분들의 동선 등 행사당일 모두가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점검을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저번 ‘한국의 사회동향 포럼’ 그리고 ‘삶의질 측정 포럼’ 행사와 같이 매우 유사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분배기를 통해 중계영상, 발표 영상, 송출용 영상을 여러 디스플레이 장비에 송출하여, 현장에 직접 참여하시는 분들도 방송에 어떤 모습으로 송출이 되는지 확인해가며 한층 더 안정적인 생중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

<행사당일>

그럼 이제 준비과정을 완벽히 마쳤으니 당일 행사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건물 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정확한 열 체크를 하였고, 코로나-19 문진표 및 방역물품을 비치하여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등록대는 오시는 연사분께 간단히 행사 안내하는 자리로 두었고 커피브레이크는 행사장 뒤에 편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당일 행사장 모습이네요. 조금 행사라고 하기에는 썰렁하죠? 코로나 예방 지침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운영했습니다. 앞좌석에는 각종 장비, 연사부들은 뒷좌석에서 행사 참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또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각각의 스위쳐와 분배기로 송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강연 및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는 행사였기 때문에 발표자료까지 함께 송출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하여 감염 예방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현장 참여분들 모두 최대한 거리를 두어 좌석을 배치하였고, 무대 위 좌석은 투명 아크릴 가림막을 사이사이에 세워 설치하였습니다. 좌석뿐만 아니라 사람의 손길에 닿는 곳엔 항균필름을 붙이고, 마이크는 커버를 씌워 주기적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화려한 행사도 중요하지만, 시기인 만큼 안정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영상 송출 방식에 대해 더 세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사마다 송출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스위쳐 종류

각 중계영상을 선별하여 전송하는 기능

발표자료 및 영상재생용(온라인 미팅용 포함)을 츨력하는 기능

중계영상과 발표자료 스위쳐의 영상을 받아 혼합하는 기능

=> 이것을 여러 디스플레이에 분배기를 통해 송출하였습니다. 이 때 분배기로 송출되는 화면을 각 모니터에 따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음향 부분 음향이 빠질 수 없지요 ! 음향 부분은 음향 콘솔에서 출력레벨을 조정했고 하울링등 각종 비상사태에 대해 대비해야 합니다.

[실제 송출용 화면]

영상 송출 화면은 http://kostatseminar.kr/ 홈페이지 [방송보기]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프로퍼커뮤니케이션이었습니다.

Copyright © 2020 PRO-FOR 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 | park.profor@gmail.com
Scroll Up